20230311

2023. 3. 14. 14:07 from 카테고리 없음

분당 KAGE 수업 첫 날,

아이가 두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수업을 잘 앉아 있을지, 흥미가 있을지 등 알 수 없어서 걱정했는데
다행히 1회 체험수업 가능.

좀 일찍 도착해서 대기하다가 수업에 들어갔다.
교실이 크진 않았고 협소해보였지만 6살 아이들이 수업 듣기에 무리는 없어 보였다. 교실이 너무 커도 단점이 있겠지.

수업이 끝나고 점심도 제대로 못 먹은 상태에서 어찌 있었을지 엄청 궁금했는데,
아이는 나와서 재밌었고, 또 듣고 싶다고 했다.
아이 반응을 봐서는 10점 중에 6-7점쯤 되는걸로 보였고
또 올래? 물었을때, 응 그래도 될거같아 라고 단번에 대답하니 우선 3개월 들어보기로.

1회 수업 후 브리핑을 해주셨는데 수업 태도가 무척 진지하고 좋았다고.. 친구들 문제 푸는 속도가 엄청 빠른 편이라 그 부분에서 좀 놀란 것처럼 보였고, 난이도가 있는 문제는 모르겠다고 선생님께 바로 도움 요청했다고 한다. 난 그런거 잘 못하는데 나보다 낫다.

장점
두시간 반 자유시간

단점
비용?

글을 못 써도 수업 듣는데는 무리가 없지만, 다른 친구들은 다 쓸 줄 안다고 하니 수업 적응을 위해서도 연습이 필요하겠다. 글씨 쓰는 연습을 하루에 5분씩이라도 가져야겠다.

매주 토요일 일정이 생긴건 다행이고, 덩달아 남편과 자유시간이 생겨서 근처 카페에서 책 읽고 돌고래 시장 구경다니기로 했다.

학습이라고 할 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이의 새로운 하루를 기록하기 위해 학습일지 써보려 함!

Posted by somego :

2018. 6. 10. 21:21 from 카테고리 없음


20180610
병원에서 집에 오고 나니 안락한 '우리'의 공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한번 생각한다. 방해받지 않고 여유를 느끼고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집이 있어 참 다행이다. 예기치 않은 방해와 끼어듬은 스트레스를 일으키고 삶을 피로하게 한다. 집 안에서는 스트레스를 방지하기도 해소하기도 훨씬 쉽다.

집 안에서 뭔가 해야지 하고 생각했을 때 의식의 흐름대로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는 내가 좋다. 찬유와 놀고 커피를 내려 마시고 찬유를 재우고 낮잠을 자고 찬유와 산책나갈 준비를 하는 공간이다. 누구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고 방해받지 않고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다. 일과를 마치고 돌아오는 가족을 기다리고 함께 수다를 떨면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.

​아이스커피 한잔에 반신욕을 하면서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집 안에 있어서 얼마나 행복한지 글로 다 표현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아쉽다. 요즘 평안한 나날들이다.

​물론 나의 행복의 가장 아래에는 찬유의 컨디션이 뒷받침되어 있다.

Posted by somego :

20141012

2014. 10. 12. 12:04 from 카테고리 없음

 

HSK 3급 시험보고 충격.

문제집 한권 다 풀고 마지막에 실전모의고사 풀면서 아 이정도면 무난히 합격하겠지 했는데

역시 시험이란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았다..

 

4급은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고 다짐,

저번달 본 토익도 점수 나오면 분명 회사에 응시료 받자고 제출도 못할 수준일텐데.

질러놓은 건 많고 책임질 수 있을지 모르겠다.

 

그래도 시험은 공부하는 사람에겐 힘든 시간이면서도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징검다리.

어쨌든 이 휴일에 나를 책상앞에 앉아 책을 펼치게 만드니

연말엔 꼭 4급 합격해야지!

 

 

가을 기분 내려고 네일네일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신기하게 기대도 안했는데 집에서 불꽃놀이 구경, 인터넷으로 가까이서 찍은 영상 보니 집에서 본 건 비교도 안 되더라. 내년엔 꼭한번 가서 보고싶당<3

 

 

 

 

버스타고 약속장소 가는데 아무도 없이 나만 타서 기분 좋아 셀카

 

 

 

혼자 버스 타고 내려 도착한 구스테이크, 아 맛나당, 배고파서 정말 고기 흡입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세차한 예쁘니, 왁스질 까지 하고 완전 새차됐당.

자주 못해줘서 미안, 세차해준 남친께 감사드림당

 

 

 

 

 

소개팅 끝난 현주랑 소주먹기 ㅋㅋ

아 오늘도 아니였구나 하면서 왜 안나타나지 내가 더 빡침을 느끼며 소주소주

 

 

Posted by somego :